ss

수강후기

수강후기

덩허접리스타트영어스쿨의 강의를 수강한 회원님들의 솔직하고 감동적인 후기입니다. 수강후기를 남겨주신 분들께는 해당 강좌의 수강기간을 5일 연장해드립니다. (강좌 당 1회 한정) ※ 근거없는 비방이나 도배,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으며, 도배글로 인하여 작성하신 후기는 익일 노출 반영됩니다
제목 덩허접과 함께라면.. 개털도 토익830!
강좌 덩어리와 허접 [기본편 가로버전]
평가 ★★★★★ 분류 토익기초
작성자 이서진 작성일 2016-06-10
내용 인증성적표

옛날 옛적부터 영어를 못했던 저는 토익 750점이 졸업 필수 요건인 대학교 4학년 학생이라 이번에 덩허접 기필패스를 끊어서 듣게 되었습니다.

안타깝지만 완강은 못했고 가로버전까지 듣고 인생 첫 토익을 4월30일에 치뤘습니다.

그리고 830점이라는 손 떨리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제목에서 개털이라는 표현을 쓴 이유는

저는 덩허접패스를 완강하지 못했고 때문에 지금도 이박사 선생님 말씀을 빌리자면 제 영어 실력은 '개털'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완전기초편과 기초편은 각각 2번 이상은 돌렸고 가로버전을 한번 듣고 시험을 봤더니 첫 토익 점수가 800점이 넘더라구요

 패스를 정석대로 다 돌리고 시험을 봤으면 더 좋았을걸하는 아쉬움이 남는.. 개털이 무려 830점이라는 점수가 아쉬운 날이 오는 게 덩허접의 저력인 것 같습니다. 정식으로 본 토익은 처음이었지만 대학 내에서 봤던 두번의 모의 토익 점수는 첫시험이 400점대 두번째시험이 500점대 였기에 토익 홈페이지에 뜬 점수를 보고 한 세번은 로그아웃 로그인을 반복하며 다시 확인할정도로 믿기지 않는 점수였어요..

 

이번 토익 점수는 그래도 잊을만하면 토익전문학원이나 다른 인강으로 새지 않고 덩허접을 찾아들어 하늘이 준(?) 선물이라 생각하고 덩허접 기필패스를 마저 완강하려 오늘 수강 연장을 했습니다.

 

토익점수도 토익점수지만.. 덩허접을 접하고 난 뒤 얻은 가장 뿌듯한 성과는 영어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다는 거예요. 예전엔 틀릴까봐, 어차피 틀릴거 같아서 문제를 풀기를 거부했는데요(대학 졸업반이 되도록 토익 시험을 안본것도 안좋은 점수가 나올 걸 아니까 흑역사를 남기지 말자는 마음에서 였습니다)

가로버전까지 강의를 듣고 나니 은근한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틀릴것같은 두려움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은 아니지만 일단 덤비고 보는 태도가 생겼어요. 그리고 틀려도 쪽팔려하며 좌절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덩허접에 나왔던 이론들을 떠올리며 적용해보려고 노력하고요.

 실패, 실수를 대면할 수 있는 자신감, 용기가 덩허접을 가로버전까지 들으며 제가 얻은 가장 큰 수확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등학생때 메가스터디인가에서 덩허접을 처음 접했을 때 아 영어는 이거다 싶은 마음이 들었기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덩허접을 초등학생, 고등학생 사촌동생이나 대학친구들에게 추천하고 다니곤 했습니다. 하지만 제 실력이 누추한 상태에서 심지어 누추한지 어쩐지조차 모르는 상태에서 다른 누군가에게 인강을 추천한다는게..추천하는 사람이나 추천 받는 사람이나 서로 무안하더라구요 그리고 토익용, 수능용으로 특성화 됐다기보다 기초영어를 다져주는 강의라고 소개하면 갸우뚱하는 친구들도 많았어요 언제 그걸 다 듣고 앉아있냐는 반응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젠 추천하는 근거, 즉 덩허접이 한번쯤은 들어봄직하다것을 증명하는, 눈에보이는 점수가 생겨서 좀더 당당하게 덩허접을 추천할 수 있게 돼 기분이 좋습니다. 

목록
  제목 작성자 평가
다음글 가로버전 듣는중에 김홍석 ★★★★★
이전글 영어가 무섭지 않아요. 엄진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