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수강후기

수강후기

덩허접리스타트영어스쿨의 강의를 수강한 회원님들의 솔직하고 감동적인 후기입니다. 수강후기를 남겨주신 분들께는 해당 강좌의 수강기간을 5일 연장해드립니다. (강좌 당 1회 한정) ※ 근거없는 비방이나 도배,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으며, 도배글로 인하여 작성하신 후기는 익일 노출 반영됩니다
제목 처음 본 토익시험이 700점을 넘었어요!!
강좌 덩어리와 허접 [기본편 가로버전 - 토익]
평가 ★★★★★ 분류 토익기초
작성자 이소연 작성일 2017-05-18
내용 인증성적표

우선 제가 어떻게 들었는지 간단히 설명하자면, 저는 신토익 환급 프로그램 50일짜리를 신청해서 수강했습니다. 

최대한 많이 하려고 노력했지만 학기시작과 함께 시작한 공부라 과제에 시험에 함께 집중할 수가 없어서 사실 끝까지 다 보지도 못했고, 실제로 수강한 일자는 30일내외 였던 것 같아요.

모든 과정 중 가로버전까지 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과정을 다 보기보다는 한 강의 한 강의를 제대로 보려고 노력했어요. 

그리고 할 수 있을 때는 새벽까지 보면서 선생님의 추천 진도율을 따라 잡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완전기초편을 제외하고는 적어도 두 번씩 돌려보고 친구들에게 설명해주면서 한 번 더 외워보려고 했습니다. 

 

대학교 3학년에 학기가 4학기라 4학년 1학기 후에 바로 졸업이라 지금이 졸업반이다 생각하면서 마음이 너무 급해졌어요. 어디든 토익 성적이 중요하겠지만 승무원을 생각 중이라 토익성적에 회화에 면접이 너무 중요해서 토익성적을 얼른 끝내고 다른 것에 집중하고 싶단 생각으로 토익기초를 검색하던 중에 초록창 지식인 답변에서 덩허접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수능영어만 하시다가 학생들의 요청으로 공무원영어도 하시고 토익영어도 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곳보다 믿음이 갔어요. 

항상 기초만 닦아왔기 때문에 영어의 기본기는 꽤 단단히 잡혀있다고 생각하면서 봤던 학교에서 시행하는 모의토익 점수가 너무 처참히 나오더라구요. 모의토익은 진짜토익보다 훨씬 쉽다고 하던데 465점이라는 제 신발사이즈 양 발을 합친 정도의 점수라 "아 이래서 신발사이즈라고 하는 거구나"하며 씁쓸한 마음을 애써 달래고, 덩허접으로 기초부터 확실히 잡아나갔습니다.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놓친 것도 많고, 다 아는 게 절대 아니더라구요. 하지만 덩허접을 들으면서 머릿속에서 떠다니던 영어들이 틀이 잡혀서 감으로 풀어왔던 토익문제들을 해석과 풀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부족하지만 특히 단어가 많이 약하지만, 같이 보내주신 단어장으로 열심히 외우고 못들은 세로버전과 완성편으로 제 목표인 850까지 열심히 해보고 토익스피킹까지 얼른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들 원하는 성적 얻기를 바랄게요. 영어는 정말 끝이 없지만 이박사님 말씀처럼 정말 영어에 미쳐서 하루에 몇 번이고 돌려보고 그 말을 다 외울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우리가 부러워하는 영어박사가 될 것 같아요. 일상생활에 병행하려면 정말 힘들겠지만, 그 끝은 정말 달콤할 거라고 생각해요. 모두들 힘내세요.

 

 

목록
  제목 작성자 평가
다음글 토익 435 -> 685 -> ? 김형진 ★★★★★
이전글 영어기초! 권대혁 ★★★★★